티스토리 뷰

반응형

갱년기는 누구나 한 번은 거치게 됩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남성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어머니가 갱년기로 인해 많은 고생을 하는 것을 보고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제가 정보를 알았다면 갱년기가 오기 전부터 준비하여 최대한 갱년기 때 고생하지 않고 지나갈 수 있었을텐데 하고 말입니다. 갱년기의 증상은 다양합니다. 그중에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이 있습니다. 안면홍조까지 동반됩니다. 땀이 나며 식으면 또 추워집니다.



일단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드 드셔야 하며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힘든 부분들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해 주셔야 합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거라고 그냥 참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후유증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잘 대처하셔야 합니다.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식품들로는 석류, 칡, 홍삼이 있습니다. 물론 수많은 음식이 있지만 구하기 쉽고 먹기 좋음 음식들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들이라고 해도 꾸준하게 먹는 것이 아니면 좋은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옆에 두고 자주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선정하여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갱년기는 결국 몸의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그래서 적절한 운동도 필요합니다. 운동을 통하여 몸의 호르몬 불균형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호르몬 주사를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사를 받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벼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으로 몸의 건강을 챙기면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가볍게 생각할 문제가 아닌 것이 갱년기가 끝나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게 그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 후유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부터 좋은 음식, 운동, 주사 등등 다방면으로 완화하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것들이 몸에도 좋은 것입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건강은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모든 질병을 예방할 수 없지만 평소에 챙기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하루 되기 바랍니다. 저와 같이 건강을 위해 날마다 달려나갑시다. 건강을 챙기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으니 저와 함께 같이 노력해봅시다. 저는 운동을 중점으로 건강을 챙기고 평소에 미숫가루에 좋은 가루들을 합쳐 먹고 있습니다. 다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