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나이가 듦에 따라 신체 호르몬 양의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여성, 남성 모두 포함되죠. 신체 호르몬양의 변화는 우리의 몸을 변화시킵니다. 여성과 같은 경우 폐경기가 오게 되며 몸에 각종 안좋은 증상들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이 증상을 바로 갱년기라고 합니다. 갱년기는 오기 전부터 관리를 해 주셔야 하며 증상이 왔을 때도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그 중 무서운 증상중에 하나가 바로 갱년이 우울증 증상입니다.
갱년기는 우리의 몸이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40대, 50대에 주로 나타납니다. 오늘 갱년기 중에서도 중점적으로 우울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몸의 호르몬 변화는 신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변화도 관여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긍정적으로 나타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갱년기 우울증 증상으로는 식욕부진, 불안감, 수면장애와 같은 것들이 대표적입니다. 대부분 우울증이 오면 본인이 자각하지만 간혹가다 그렇지 못한 분들이 있습니다.
신체의 변화가 생기고 감정의 변화가 생기고 이 변화가 지속된다면 우울증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병원을 가셔서 상담을 받고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닌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들을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말을 하여 도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갱년기 때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갱년기 오기 전부터 대비를 하면 좋았지만 서로 경험이 없었기에 갱년기가 오고 난 후 일정기간 갱년긴지도 잘 몰랐고 지내셨습니다.
증상이 악화되자 그 때서야 심각성을 느끼고 병원을 가셨고 갱년기에 좋은 식품과 운동을 시작하셨습니다.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예방으로 다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누구나 겪는 증상이라면 최대한 덜 고통스럽게 겪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비만 잘하면 갱년기 우울증 증상, 갱년기 증상이 큰 탈 없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을 해주시며 스트레스 해소를 잘 하셔야 하고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드셔야 합니다. 또한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하고 가장 좋은 대처법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주로 석류를 드셨습니다.
갱년기 우울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대처하기 바랍니다. 가볍게 생각하면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겪는 시기라고 생각하며 가볍게 생각하지 말기 바라겠습니다. 지금 당장 갱년기에 좋은 식품, 행동들을 찾아보기 바라겠습니다. 갱년기가 오셨다면 최대한 잘 보내기 바라겠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늘 가지시고 행복한 나날을 만들도록 노력하기 바라겠습니다. 갱년기 우울증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