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뱃살 빼는 운동 노하우

6현의감동 2019. 6. 17. 23:25
반응형

맨날 건강 관련 글만 적다가 이런 글도 적어봅니다. 물론 뱃살 빼는 운동에 관한 글도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일단 뱃살을 빼고 싶으셔서 읽고 계시겠죠. 일단 살을 뺄 때 특정 부위만 빼는 것은 쉽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빼야 하는 것입니다. 살을 빼기 시작할 때 사람마다 살이 빠지는 순서가 다릅니다. 보통 배부터 살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저도 턱살과 뱃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살을 빼기로 결심을 했죠. 제 뱃살 빼는 운동 노하우를 말씀드리자면 복잡하지 않습니다. 나이가 먹음에 따라 대사량이 줄게 되어 예전과 같은 양을 먹어도 자연스럽게 살이 찌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먹는 양을 줄여야 할까요? 물론 식단 조절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뱃살 빼는 운동과 유산소 운동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뱃살 빼는 운동은 허리에 무리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운동을 하실 때 자세가 올바라야 합니다. 하지만 자세를 올바르게 해도 허리나 등이 좋지 않으면 통증이 생기고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서하는 레그레이즈를 영상을 보고 따라했습니다. 옆구리살, 뱃살 등에 자극을 주어 집중공략하는 것이죠. 



그리고 가벼운 달리기는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저같은 경우 살이 전체적으로 빠지기 시작했고 마지막으로 뱃살이 빠졌습니다. 하지만 저는 뱃살과 턱살만 빼고 싶었기에 근육운동과 병행했습니다. 하루는 상체 하루는 하체운동을 했습니다. 헬스장을 다니지 않았고 집에서만 했죠. 요즘에는 인터넷에 여러 운동들이 잘 소개되어 있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헬스장을 가면 여러 운동기구가 있어 좋지만 사정이 있어 다니지 못하면 집에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튼 그렇게 운동을 꾸준히 하니 먹는양이 오히려 늘어도 살이 찌지 않았습니다. 살찔까봐 많이 못 먹었는데 그 부분에서 스트레스가 엄청 줄었습니다. 물론 운동할 때는 스트레스 받았지만 계속 하다보니 일상이 됐고 운동을 해야 또 스트레스가 풀려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뱃살 빼는 운동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가벼운 달리기와 뱃살을 집중공략하는 레그레이즈 운동(저는 서서하는 레그레이즈를 했습니다.)과 근력운동 병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운동을 추천드리고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단, 날마다 꾸준히 많이 하셔야 합니다. 그럼 뱃살 빼는 운동 노하우 글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나날들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