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토피는 진짜 너무 힘들게 하는 질병입니다. 원인도 정확하게 알기 힘들뿐더러 치료도 잘 되지 않습니다. 아토피 치료방법이 있을까요? 저 역시 아토피로 오랫동안 고생을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완치됐다고는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하여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아토피 치료방법이 절대적인 것도 아니고 의학적, 과학적으로 검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읽어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일단 저는 예전에 한참 심할 때는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바로 피부가 붉게 올라오고 가려움증이 발생했습니다. 얼굴이 빨개져서 대인기피증까지 걸릴 정도로 힘든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피부관리도 받아봤지만 더욱더 심해질 뿐이었습니다. 피부과도 옮겨가면서 다녀봤지만 그 순간에는 좋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심해지곤 했습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던 중에 모든 치료를 포기하고 체념을 했습니다.
그리고 에라 모르겠다는 심정으로 얼굴에 바르던 것을 모두 멈추고 비누, 폼클렌징같은 샤워도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샴푸만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 바른 것은 알로에 단 하나였습니다. 알로에 중에서도 순한 것으로 발랐습니다.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몇천원짜리 알로에 하나만 발랐습니다.
그렇게 며칠이 지나더니 가려움증이 많이 사라졌고 아토피도 많이 완화가 됐습니다. 저는 여기서 희망을 찾고 더욱더 노력했습니다. 아토피 치료방법을 자주 찾아보면서 공부했던 것들도 실행에 옮겼습니다. 먼저 체질 변화를 위하여 기름진 음식, 패스트 푸드와 같은 음식을 최대한 피하고 채소 위주로 식단을 바깠습니다. 물론 기름진 음식도 먹었습니다. 전에 비해서 많이 줄였습니다. 저녁에 양배추와 당근, 오이와 같이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샐러드를 해서 먹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다른 사람들이 제 피부를 보고 많이 깜짝 놀랍니다. 물론 말씀드린대로 지금도 완치가 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매우 개선되었고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토피 치료방법을 제가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제가 했던 것들은
1. 물샤워
2. 피부에는 알로에만 바름
3. 식단 관리
이 세가지입니다. 지금은 기름진 음식도 자주 먹습니다. 지금은 식단조절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 세가지 중에 어떤 것때문에 제 아토피가 좋아졌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있었습니다. 물샤워같은 경우 처음에는 찝찝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하다보면 오히려 더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지금도 1,2번은 지키고 있습니다. 이상 아토피 치료방법에 대한 경험담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말씀드린 것들은 제가 실행했던 것입니다. 울며겨자먹기로 한 것들이죠. 아토피뿐만 아니라 어떤 질병이든 전문가와 상담하고 정확한 진단을 한 후 적절한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 경험담을 말씀드린 것이니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편하게 생각해주시면 될듯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