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건강 관련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건강이기 때문에 건강쪽은 항상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유방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을 알고 계셔야 빠른 대응이 가능하기에 정보들을 올립니다. 건강은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예방입니다. 물론 모든 질병을 다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더라고 하더라도 예방을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오늘 유방암 초기증상과 유방암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유방암은 악성종양으로 유방 밖으로 퍼져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남성분들도 유방암에 노출되어 있지만 주로 여성분들 위주로 발병을 하기 때문에 여성분들이라면 더 각별하게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유방암은 유방안에서 머무는 양성종양과는 달리 밖으로 퍼지는 악성종양이기 때문에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어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초기증상을 알고 대처를 잘 하셔야 합니다.
유방암의 위험요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이 있으며 여성호르몬과 관계가 있고 또한 고지방식 음식, 방사선 노출, 환명호르몬 노출, 연령, 출산, 음주 등등 많은 요인이 있습니다.
유전, 30세 이후 출산, 출산 경험이 없는 사람, 비만, 호르몬의 불균형, 방사선 노출, 유방 외 타 조직의 악성종양이 있던 분들은 고위험군에 속하니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유방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방암이 무서운 이유는 초기에 아무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무언가 신호가 왔다면 초기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참으로 무서운 질병입니다. 하지만 증상들을 알아야 대처가 가능하니 유방암 증상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증, 통증 없는 멍울이 만져짐,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거나 습진의 증상, 피부의 부종으로 인한 피부의 두꺼워짐 현상, 유방의 변형, 암이 겨드랑이에 전이가 되면 겨드랑이쪽 림프절이 만져지기도 함
이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입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이 없는 만큼 주기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물론 증상이 느껴져서 빠르게 병원을 가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지만 시기가 늦어지면 치료과정이 더 힘들기 때문에 우리는 건강, 병원과 친해져야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은 없지만 평소에 관찰을 잘 하고 무언가 변화가 있다는 느낌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기 바라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셔서 건강한 몸을 만드셔야 합니다. 꾸준히 드시면 효과가 분명히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과 좋은 섭취가 병행되면 우리의 몸은 알게모르게 건강한 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것은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건강한 나날들 되기 바라며 유방암 초기증상에 관한 글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