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 카테고리 두번째 글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주제는 바로 카톡 몰래 읽기입니다. 내용은 궁금한테 읽은티를 내기 싫은 경우들이 참 많습니다. 읽고는 싶은데 빨리 읽는다는 모습은 보여주기 싫고... 읽으면 답장을 해야할듯 싶고 이렇게 난감한 경우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카톡 몰래 읽기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비행기 모드

비행기모드는 비행기를 탈 때 설정하는 모드로 비행기의 전자 장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통신을 차단하는 모드입니다. 카톡 메시지가 오면 카톡 내에 메시지가 저장됩니다. 이 때 핸드폰을 비행기모드로 바꾸어 읽어주면 모든 데이터가 꺼지기 때문에 저장된 메시지를 읽을 수는 있지만 내가 읽었다는 것을 상대방이 알지 못합니다. 즉 카톡 '1'이 없어지지 않는 것이죠. 비행기모드 설정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간단하죠? 비행기모드를 눌러주면 와이파이와 모바일데이터가 꺼지면서 화면 오른쪽 위에 보시면 비행기 모양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어서 카톡 몰래 읽기 두 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메세지 몰래보기 어플 활용하기

비행기모드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어플을 설치하여 간단한 설정을 하면 카톡을 몰래 읽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함께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카톡 몰래 읽기 가능한 어플입니다. 제가 직접 다운받았고 친구와 함께 확인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한 후 초기에 설정하라는대로 간단하게 설정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카톡과 똑같은 화면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카톡이 오면 원래 카카오톡에 온 메시지와 동일하게 새로 설치한 어플에도 메시지가 오게 되어 있습니다. 메세지 몰래보기 어플을 통하여 메세지를 읽으면 카톡 몰래 읽기가 가능합니다. 저는 카톡을 봤지만 친구 핸드폰에는 '1'이라는 숫자가 남아있었습니다. 위 두 장의 사진은 어플 채팅 목록이 있으며 친구가 'ㅇ'라고 보냈고 제가 읽었습니다. 그런데 원래 카톡 어플을 들어가보니..!



위 사진과 같이 아직 안읽은 것으로 표시가 됐고 실제 친구 카톡을 보니 '1'이 남아있었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카톡 몰래 읽기 두 가지 방법 알아봤습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위 두 가지 방법이 가장 간단해보였고 제가 직접 실험을 해봤기에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됐습니다. 어떻게 보면 꿀팁이지만 상대방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활용 잘 하기 바라며 악용보다는 선의로 쓸 수 있을 때 사용하기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잘 이용하기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IT정보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실명확인 (카톡 모르는 사람 이름)  (0) 2020.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