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탈모에 관한 글로 돌아왔습니다. 저도 프로페시아를 먹은지 1년 가까이 돼서 어떤 효과가 있었고 어떤 부작용들이 있었는지 후기글을 쓸겸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먼저 먹는 탈모약인 프로페시아 부작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그 다음 1년 가까이 먹은 후기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프로페시아 부작용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아닙니다. 누구는 나타나고 누구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복용하기 전부터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FDA승인을 받은 탈모 체료제입니다. 그럼 대표적인 부작용 말씀드리겠습니다.



- 성적 부작용 : 성기능이 전보다 약해질 수 있습니다.

- 우울증 : 프로페시아 복용하며 치료하는 분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 브레인포그 : 인지가 저하되는 부작용으로 순간 멍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피로감 : 몸이 전보다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2. 프로페시아 부작용 관련 후기

전 초반에 프로페시아를 먹었고 비용 문제로 카피약을 먹었습니다. 성분은 똑같다고 합니다. 아무튼 저도 먹는 탈모약을 복용하기 전에 부작용들을 보고 걱정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1년 가까이 먹은 지금 잘 먹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저한테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계속 먹다보면 나타날 수 있지만 운동 등을 통하여 관리를 하면 나타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은 진짜 잘 안빠집니다. 의사선생님이 1년 가까이 먹으면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머리카락이 나지는 않지만 유지는 하고 있습니다. 정수리 M자 다 있는데 지금은 파마하면서 예전에 비하여 자신감을 많이 찾았습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같은 경우 복용을 중단하면 좋아진다고 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탈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탈모 치료방법 제 경험  (0) 2020.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