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살아가다 보면 여러 일들을 겪습니다. 알고 있을 때와 모르고 있을 때 대처가 달라집니다. 물론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본인 또는 주변사람이 갑자기 코피를 흘렸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를 알아볼까요? 저도 같이 일하는 직장동료가 갑자기 코피를 흘려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한 두 번이 아니라 일주일 간격 며칠 간격으로 한달동안 그러한 증상을 보였습니다. 병원을 가라고 권유를 해도 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 공유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접 병원을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본인 스스로 판단을 하면 잘못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건조한 경우

공기가 건조하면 점막들이 마르게 되고 외부의 작은 충격으로 인하여 찢어질 수 있습니다. 혈관이 약해져 있다면 건조한 환경에서 코피가 갑자기 날 수 있습니다.



2. 비염이 심할때

비염이 있는 분들이라면 코피가 난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염이 코피를 나게 하는 직접적인 요인은 아니지만 비염으로 인하여 코를 만지는 횟수가 증가하면 그로 인하여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3. 영양 부족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로 영양 부족도 있습니다. 몸에 영양이 부족하면, 특히 철분이 부족하면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4. 피로함

몸에 피로가 지속되면 혈관이 수축되며 혈압이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혈관이 터지게 되고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종양

코 주변에 종양이 있을 경우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갑자기 코피가 나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단독적인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갑자기 코피가 난다면 몸에 이상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기 바라겠습니다. 어떤 질병이든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늘 건강한 생활 하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후유증 정리  (0) 2021.01.01
위축성 위염 증상과 치료방법  (0) 2020.12.01
스케일링 의료보험 기간과 가격  (0) 2020.11.15
유방암 2기 생존율 알아봅시다  (0) 2020.11.08
까마중 효능 놀라워요  (0) 2020.07.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