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유방암 2기 생존율 알아봅시다

6현의감동 2020. 11. 8. 19:08
반응형

작은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최근 윗 상사분 한 분이 대장암으로 회사를 그만두었습니다. 그만큼 암은 무서운 질병입니다. 일을 포기해야 하며 치료에 전념을 해야 합니다. 물론 초기에 발견되면 완치가 될 확률이 높지만 진행이 된 상황이라면 말이 달라집니다. 의학의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질병을 다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하루 빨리 모든 질병을 완치할 수 있는 그날이 오기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유방암 2기 생존율

유방암은 주로 여성이 걸리는 암으로 주변에 한 명은 있을정도로 발병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방에 발생한 악성종양이 다른 장기에 전염이 될 수 있으니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암이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질병이든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 모든 질병을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빠른 발견과 적절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유방암 2기 생존율은 86%입니다. 높은 수치라고 보여지지만 본인과 그 가족들, 지인들에게는 100%가 아닌 이상 불안에 떨 수밖에 없습니다. 유방암은 0기부터 4기까지 나누어지며 숫자가 높아질수록 생존율이 낮아지게 됩니다. 유방암 2기 생존율이 86%인데 비하여 4기의 생존율은 약 3%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빠른 발견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존율은 확률일 뿐입니다. 본인의 노력에 따라 100%까지는 아니더라도 높일 수 있습니다. 



의사선생님 말씀 잘 따르고 스트레스 받는 일들이 있더라도 최대한 받지 마시고 그러한 일들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하게 지내셔야 합니다. 의사선생님이 하지 말란 것은 피하시고 받으라는 치료를 잘 받기 바라겠습니다. 결국 의사와의 신뢰관계가 환자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 바라며 꼭 완치하기 바라겠습니다. 유방암2기 생존율 알아봤습니다. 건강한 모습 되찾기 바라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