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한 친구가 하는 말이 맹견은 책임보험을 의무가입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책임보험만 알던 우리는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었고 저는 그 정보를 더 세부적으로 찾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맹견 책임보험료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맹견의 종류, 가입 시점, 보장금액 등등 여러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1. 맹견 책임보험료

올해 2월 맹견 책임보험 의무가입이 명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알아야 할 정보입니다. 맹견 책임보험료는 마리 당 연간 15,000원으로 한 달에 1,250원입니다. 꼭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2. 맹견 종류

- 도사견

-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 로트와일러

-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 그리고 이 견종들과 잡종하여 낳은 모든 종

 

 

3. 가입 시점

- 맹견을 키우고 있던 분들은 2021년 2월 12일까지 맹견 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 맹견을 키우려고 하는 분들은 키우려는 시점부터 즉시 가입하여야 합니다.

- 태어난지 3개월 이하의 강아지 맹견을 키우고 있다면 3개월이 된 즉시 맹견 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 맹견 배상책임보험에 가입 중이라면 보험 만료일 이내에 재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4. 보장 금액

맹견 책임보험료를 내서 가입을 할 때 보장 금액입니다. (보험사마다 차이가 다소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인 사망, 후유 장애인 경우 1인당 8,000만원

- 대인 부상인 경우 1인당 1,500만원

- 대동물 피해 1사고당 200만원

 

 

맹견 책임보험료부터 종류와 가입 시점 그리고 보장 금액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맹견을 키우고 있거나 키울 예정이라면 아셔야 하는 정보입니다.

 

반응형
댓글